Skip to content

해결된 질문

자동차 보험 문의합니다.

보험.SECU.병원 camille 2021.07.08 08:53 Given Points 2
추천 수 ( 1 )

안녕하세요,

 

자동차보험 관련하여 문의합니다.

현재 3월을 기점으로 내년 2월말까지 가입중인데요.  올8월부터 한국에서 일이 있어 약 1년간 체류예정이에요.

자동차를 집 지하주차장에 주차해놓코 한국 다녀온후 프랑스로 컴백했을때 다시 보험을 시작하고 싶은데,

보험회사에 문의하니 자동차를 굴리지 않아도 보험이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며, 전화준다더니 연락이 없네요. 

 

어떻게 보험을 해결해야 할지 좋은 아이디어 있으면 알려주세요.

저두 더 알아보고 다시 올릴께요~

 

 

 

 

 

답변등록

질문자 선택 답변 보기

답변 (1)

갑조 2021.07.12 22:55
질문자로부터 선택받은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프랑스 보험 법에 의해, 보험 회사에서 차고에 주차한 차량도 보험에 들어야 한다는 주장은 맞는 것 같습니다. 

(인용)

프랑스 자동차 보험법에 의하면, 차량소지자는 제3자 보험이라 불리는 민사 책임 보험은 필수 보험으로 반드시 가입하여야 합니다.

아울러, 주행할 차량은 반드시 주행 중인 차량이 아니라 주행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따라서 차량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것은 차량이 운행될 수 있기 때문에 보험 의무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개인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는 것도 보험 의무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실제로, 차량은 제3자(예: 도둑)에 의해 운행될 수 있으며 손상을 유발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보험이 없는 경우 제재(制裁)

무보험(無保險) 차량을 운전하는 것은 3,750의 벌금에 처할 수 있는 범죄입니다. 상황에 따라 다음 중 하나 이상의 추가 벌칙이 추가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중략 

전자 조서로 교통 법규 위반이 확인되고, 자동차 보험이 없는 관계로,  이전에 유죄 판결을 받지 않은 경우, 500의 정액 벌금이 부과됩니다. 지정기간내에 납부하게되면, 소추(訴追) 종결될 것입니다.(자료:www.service-public.fr) 

(인용 끝)

 

장기간 차고에 주차한 차량 경우는 운행중  교통사고 위험이 상대적으로 없거나 적은  편이므로,  보험 료 절감 차원에서 8월부터 내년 2월까지 책임 보험(RESPONSABILITE CIVILE)만 드는게 어떨까요?

자동차 보험은 묵시적 자동 갱신으로 또 1년 재 계약 되고 나면, 프랑스 재입국하여 보험 계약 조건 변경 한 후에 이용하시면 되리 라 봅니다.

 

그리고 

대개 제3자 피해만 보장하는 책임보험료는 전손 보험(Tous risques), 대물 책임보험에 도난(VOL) 화재(INCENDIE) 전면 유리 교체(PARA BRISE) 등 옵션추가된 자동차  보험보다는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 합니다.

 

 

 

거래 보험 회사 지점에 들려서 보험 가입 조건 변경하여 책임 보험료만 들고, 최소 주행 거리로 지정하여서 주행 거리 산정에 따른 보험료 인하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보험 등록 차량에는 벌금이 부과되는 건 맞는 것 같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8 person rated this as good

◆ 지식인 랭킹 TOP20 ◆

Copyright 2000-2014 FranceZone.com Inc. All rights reserved.

Hesd office : 6 Square du Pont de Sèvres 92100 Boulogne-Billancourt FRANCE
TEL: 33(6) 4502 9535 / 33(1) 4603 5820    E-mail : francezone@gmail.com / hanweekly@gmail.com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