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프랑스에서 냈던 연금 한국에서 받을 수 있나요?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현재는 한국에 귀국한 상태이구요,
프랑스에서 2~3년정도 일하면서 세금내고 연금을 냈는데
한국에서 받을 방법이 있을까요??
아시는분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안녕하세요?
예, 가능합니다.
다만 프랑스 연금은 절대로 자동지급되지 않습니다. 이말은 법정 나이가 되면 본인이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한국에서는 국민연금 국제협력 센터 통하아 프랑스 기본 연금 신청 하시면 되고, 보충 연금은 본인이 직접 해당 보충 연금 기금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추가 정보 원하시면, paniervert@hanmail.net 로 연락 주시면 자세히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우선은 제가 운영하는 아래 연금 전용 카페 가입 추천 드립니다.
프랑스 연금수급자 동호회 카페에 초대합니다.
https://cafe.naver.com/retraiteenfrance
참고로,저도 현재 대구(한국)에 거주중이며, 2015년도 부터 한국에서 프랑스 연금 타고 있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프랑스 거주중 enseignement superieur에서 일정 학과 과정을 거쳤다면 이 학업기간 역시 일종의 cotisation을 지불하면 노동한 것으로 간주해서 연금지급시 활용될 수 있는 방법(rachat des trimestres des annees d'etudes superieures)이 아직은 존재(현 Macron대통령이 개혁하고자 하는 project가 검토중이라서요) 하는데 혹시 아시는지요?
https://www.service-public.fr/particuliers/vosdroits/F15675
그런데 이 지불해야 하는 액수가 어떤 식으로 계산이 되는지, 이것을 이용하는것이 과연 얼마큼 유리할 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가 잘 몰라요. 제가 아직 정년퇴직하려면 멀어서요. ㅎㅎㅎ
단 신청자는 20-66세야 하고 최고 12 trimestres(3년) 까지 rachat를 할 수 있다하고 반드시 퇴직하기 이전에 신청해야 효력있다고 하네요.
simulation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 번 시도해 보세요.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