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프랑스 최고의 힐링로드, 루와르 고성 라이딩

posted Jul 15,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180-라이딩1.jpg

 

전 세계에서 가장 긴 코스를 자랑하는 자전거 대회 ‘투르 드 프랑스’는 프랑스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국민적인 행사다. 
프로방스에서 오베르뉴까지, 알프스에서 피레네까지, 리옹에서 옥시타니까지, 투르 드 프랑스의 자전거 행렬은 프랑스의 아름다운 풍경과 만나며 절정을 이룬다.
 
자전거의 나라답게 프랑스 전역에는 자전거 길이 잘 조성되어 있다.
 
파리에서 가장 편하고 재미있게 다녀올 수 있는 코스는 단연 루와르 고성 라이딩이다.
루와르 강변 따라 20여개의 크고 작은 고성들이 자리잡고 있는데, 오를레앙에서 출발하여 블르와, 앙브와즈, 투르, 앙제, 낭트까지 330Km로 이어지는 자전거길은 잔잔한 강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것만으로 힐링을 안겨준다.
 
또한 팬데믹으로 여행조차 자유롭지 못한 요즘 같은 시대에는 자연과 호흡하는 라이딩 여행이 사람들에게 큰 각광을 받고 있다.  
 
1180-라이딩2.jpg
 
프랑스에서 가장 인기있는 라이딩 코스인 이곳에는 주말을 이용해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라이딩을 즐기고 있다.
 
휴가 기간을 이용해 오를레앙에서 낭트까지 한번에 종주를 하는 것도 좋겠지만, 주말이나 휴일을 이용해 틈틈히 한코스 씩 다녀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라이딩과 함께 멋진 고성을 탐방하고 맛집 테라스에서 우아한 식사와 함께 루와르 백포도주를 곁들인다면 즐거움이 배가 될 것이다.
 
1180-라이딩3.jpg

 

루와르 고성 라이딩 첫 출발지로 루와르 고성중 가장 인기있는 샹보르성을 추천한다.
파리 오스트랄리츠 역(GARE D'AUSTERLITZ)에서 출발하면 블루와-샹보르 역(GARE DE BLOIS-CHAMBORD)까지 기차로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프랑스 지방 구석구석을 달리는 TER 기차는 자전거와 함께 예약하면 무료로 자전거 승차가 가능하다.
블루와-샹보르 역에서 내려 루와르 강변을 따라 샹보르 성까지는 20Km 거리로 자전거로는 1시간 정도 소요된다.
프랑스의 풍요로운 전원 풍경을 만끽하며 힘차게 페달을 밟아보자.
 
1180-샹보르2.jpg
 
루와르 고성 중 가장 인기있는 샹보르 성
 
루와르 강변의 고성들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샹보르 성(Château de Chambord)은 루와르-에-섀르(Loire-et-Cher) 도의 블루아(Blois)에 위치한다.
 
샹보르 성은 프랑스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성이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양식과 프랑스의 전통적인 중세 양식이 조화를 이룬 성으로 사치스러운 생활을 즐겼던 프랑수아 1세의 취향이 반영됐다. 
울창한 숲 사이로 우아하면서도 웅장함이 압도적인 샹보르 성은 루와르 강변의 20여개 고성들 중에서 가장 넓은 정원을 자랑이기도 하다.
성의 주변은 왕들이 사냥을 즐겼던 13,000헥타아르의 삼림공원이 펼쳐져 있고 성을 감싸고 도는 운하가 일품이다.
삼림공원과 운하 주변을 자전거로 돌다보면 어느 곳에서나 엿보이는 샹보르 고성의 웅장함에 더해 자연의 아름다움에 한껏 취하게 된다.
 
샹보르 성은 년중 방문객 수가 1백만 명에 이를 정도로 프랑스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몇년 전 마크롱 대통령이 부인과 함께 생일을 이 고성에서 보낸 것이 알려지면서, 그후 더 많은 방문객이 찾아 오고 있다.
 
샹보르 성은 2010년부터 관광객 유치 전략을 완전히 새로 세웠다. 상업 시설을 확충 개선하고, 음악회, 낭독회, 전시회를 개최하고 가족들을 위한 애니메이션도 제공한다. 
 
이 성의 2층과 3층 전시실에서는 유명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는데, 특히 이 전시회를 보기 위해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 온다.
 
이런 다양한 행사들이 꾸준히 방문객을 샹보르 성으로 유치하는 요소들이기도 하다.
 
현재는 비쥬얼 아티스트 리디 아릭스(Lydie Arickx)의 작품이 10월 17일까지 전시중이다.
 
1180-샹보르3.jpg
 
Domaine de Chambord: 
Exposition ARBORESCENCES de Lydie Arickx 
du 30 mai 2021 au 17 octobre 2021
 
Château Chambord
http://chambord.org/contact/
T. +33 (0)2 54 50 50 40
 
 
 【프랑스(파리)=한위클리】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