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프랑스한인회 주최로 3.1절 기념식이 한국문화원에서 비대면으로 열린다.
1919년 3월 1일, 순국선열들은 102년 전 이날, 일제 강점기, 일제의 식민통치에 항거하여 독립선언서를 발표하고, 비폭력 만세운동을 통해 대한민국의 독립을 세계 만방에 알렸다.
오는 3월 1일, 프랑스 한인회는 102주년을 맞이하는 삼일절 기념식을 개최한다.
현재 프랑스에서 모든 집회가 허락되지 않은 관계로 이번 행사는 프랑스 한인회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3월 1일 11시, 유뷰트 ‘프랑스 한인회’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 시청이 가능하다.
102주년 삼일절기념 행사안내
일시 : 2021년 3월 1일(월) 오전 11시
장소 : 한국문화원 (현장 참석 인원제한)
진행방법 : ‘프랑스한인회’ 유튜브 채널 라이브 중계
한편 프랑스한인회는 실시간 유튜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3,1절 기념행사에 사용될 33인의 독립선언서 낭독 영상과 다수의 만세삼창 영상을 모집한다.
영상독립선언문은 33인이 낭독한 독립선언서를 33명의 한인들이 약 20초 분량 씩 나누어 낭독하는 방식이다.
신청자는 각자에게 맡겨진 부분을 영상으로 촬영하여 한인회에 보내주면 이를 영상으로 편집, 33인의 독립선언문으로 만들어 3,1절 행사 당일 실시간 유튜브 방송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한인회는 삼일절 만세삼창 영상도 모집한다.
약 3초 가량의 만세삼창을 촬영하여 한인회로 보내주면 된다.
응모방법은 프랑스에 거주하는 교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2월 22일(월) 자정까지 koreanfr2021@gmail.com 에 참가 신청을 해야한다.
예) 참가부분 선택(영상독립선언문 또는 만세삼창), 이름, 성별, 나이, 집주소, 전화번호 표기.
한인회는 접수된 성별, 연령의 균등한 배분을 고려하여 33인의 독립선언서 낭독자와 다수의 만세삼창 제작자를 선정하며, 선정된 교민은 휴대폰 또는 카메라 해상도 1080pix 이상으로 촬영한 영상을 보내주면 된다.
(선정된 분에게는 프랑스한인회에서 마련한 소정의 상품을 드림)
【프랑스(파리)=한위클리】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