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해결 안된 질문

귀국 3년째인데 계속 소득세 신고를 하라는 우편이 한국으로 옵니다.

세금.관세.벌금 닉네 2018.04.26 10:18 Given Points 2
추천 수 ( 0 )

안녕하세요,

저는 파리에서 CDD로 일을 하다가 한국으로 귀국한지 만 2년, 햇수로는 3년이 되어갑니다.

영구귀국할 때 영구귀국한다는 우편을 SECU, 세무청 등등에 모두 보냈고 다 깔끔히 마무리하고 왔다고 생각합니다. 


귀국 후 첫해에 한국으로 날아온 내용을 토대로 소득세를 신고하고 돈을 냈습니다.

다음해에도 "몇달치" 프랑스에서 받은 월급에 대해 소득세를 신고하고 돈을 냈습니다.

올해는 더이상 프랑스에서 취득한 소득이 없는데, 소득신고를 하라는 우편을 또 받았습니다.


작년에 "세금을 너무 많이 냈으니 되돌려주겠다"며 약 200만원정도의 수표가 한장 왔는데,

신한은행에서 추심을 시도했는데 "돈을 안준다"며 추심이 실패했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만,

한국에서 너무 바빴던지라 더이상 메일을 보내거나 하지 못하고 아직 미결인 상태로 있습니다.


소득신고를 또 하는 것이 옳은지, 아니면 무시하는 것이 옳은지,

추심을 하다 만 저 수표는 어찌해야 좋은지,

경험이 많으신 선배님들의 고견을 기다립니다.


소득세의 악몽에서 벗어났다고 생각했는데, 3년이 지난 지금까지 시달리니 머리가 아픕니다.

(3년이 지나가니 프랑스어도 점점 머리에서 잊혀져서, 공문서 해석해내는데도 어려움이 생기고 있단 말입니다. 흑흑)

답변등록

답변 (1)

paname 2018.04.26 17:05

소득신고서를 받으셨다면 프랑스에서 소득이 없는 관계로 0로 신고를 하시고 프랑스를 떠났다고 하세요. 혹시 받으신 우편에 이메일 주소가 있으시고 담당자 이름이 있으시면 메일로 연락을 하시는게 가장 빠르게 처리를 해 주더라구요. 그냥 무시하면 자꾸 우편을 보내는지라.... 그리고 받으신 수표는 본인 위임장으로 프랑스에 거주하는 지인의 통장으로 입금이 가능한지 알아 보시구요. 잘 처리 되시길 바래요.

0 person rated this as good

◆ 지식인 랭킹 TOP20 ◆

Copyright 2000-2014 FranceZone.com Inc. All rights reserved.

Hesd office : 6 Square du Pont de Sèvres 92100 Boulogne-Billancourt FRANCE
TEL: 33(6) 4502 9535 / 33(1) 4603 5820    E-mail : francezone@gmail.com / hanweekly@gmail.com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