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해결 안된 질문

유학생비자 날짜 만료후, 약 일주일뒤 무비자 여행으로 파리공항 입국심사 통과 가능한가요?

체류증.비자 hodolimona 2017.10.13 02:50 Given Points 2
추천 수 ( 0 )

안녕하세요, 저는 벨기에( 네덜란드어권) 에서공부한 학생입니다.  저의 학생비자 만료일은, 2017년 10월 31일입니다.

석사학위를 다 마친관계로 에어프랑스 항공권으로 한국에가는 귀국 티켓을   왕복으로구입했습니다. ( 편도보다 왕복이싸니까요) , 출국은 10월 31일이고,  돌아오는 날짜는 11월 8일로 예약했습니다. 티켓을 끊을 당시, 저는 유럽에 다시 돌아올 계획이 전혀 없었으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꼭 11월 8일에 다시 벨기에에 돌아올 일이생겼습니다. 문제는, 저의 학생비자가 2017년, 10월 31일 까지인데, 11월 8일에 제가 프랑스공항 입국을 지나가야하는데 ,( 에어프랑스티켓을 발권할때, 파리에서 브뤼셀에 TGV 로 가기때문입니다). 그렇게되면 제가 한국에서 프랑스로가는 티켓은 있지만, 돌아가는 한국으로 돌아가는 티켓은 또 없는데, 과연, 저를 입국시켜줄까요? 

제가 벨기에 비자담당자한테 겨우만나서, 물어봤는데 임시로 비자를 연장해주는 그런것은 없고, "날짜가 지나면 너는 , 벨기에있는게 허락되지않는다, "이말만 하더라구요, 뭔가 방법이 있을것같은데 안알려줘요 , 물론 불친절한거죠, 여기사람들은, 자신들의 동료가 한번 안된다고하면 마치 전염병같이, 그사람말을 들으라고하고, 외국인 비자담당사람은 그리많지가않습니다. 

프랑스에서공부하시는 분들 , 유학생 비자 만료후에 , 바로 여권만으로 한국에 입국할 수있나요?

여권만가지고 여행을 하면 왕복티켓이있는한  최대 90일체류후에, 다시 90일이 지나야지만 , 다시 유럽에 입국가능하다고들었습니다만.

프랑스의 경우, 유학비자만료후에 제가 프랑스공항 입국심사를 통과할 수있을까요? 

알려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답변등록

답변 (1)

갑조 2017.10.13 22:55

안녕하세요?

 한국으로 귀국 목적으로 셍겡국가 협정국가인 프랑스(파리)를 출국한다면, 벨기에서는 체류증  소지하고 거주는 체류기간은  종결되는  것 입니다. 벨기에 떠니기전에 이민 부서에 한국으로 귀국 사실을 통보하고 체류증을 정리하고 떠나시면 되리 라 봅니다.

질의하신 분은 파리 입국 여부만 묻지 벨기에에 재 입국하여서는 그 이후에는 어떻게 언제까지  있겠다는 것인 지 말하자면, 벨기에에서 체류증 없이 언제까지 체류하려는 지 구체적인 언급이  없네요.

벨기에서 학생 체류증이 연장 되지 않고, 한국으로 갔다가 11월8일 입국 하였다 하더라도 결국은 한국으로  다시 출국 하여 야 하지 않는 지요?

이렇게 하시지요. 우리나라 출입국 관리 사무소에서 관광 여행객은 왕복 항공권이 있어 야 만 출국을  허가합니다.

파리 출국전에  파리에서 가장 저렴한 항공권으로, 파리~ 인천 편도 구간 표를 끊으면, 왕복 항공권 소지가 가능하니, 파리 입국하여 90일 까지는 셍겡 협정 국가내에 관광 목적으로 체류가 가능합니다. 파리~인천 귀국 항공권 구매 유효기간은 본인이 11월8일 이후 90일 이내 출국 가능한 기간까지 사용 가능한 항공권을 구매 하시면 됩니다.


만약 (파리-인천 귀임)항공권 추가 구매 없이 한국으로 가게되면, 인천 공항에서 비자  또는 체류증 없이 출국하려면, 결국 귀임 항공권을 구입 하여 야 합니다.


한국에서 파리~인천 구간 편도를 끊으려면, 항공 요금이 비씨집니다. 그러면, 결국 인천~서울 왕복 항공권을 다시 구매 한다 하더라도, 항공권은 최초 출발지 부터 사용 하여 야 합니다.  인천~파리 구간을 두고, 파리~인천 구간을 사용 할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꼭 파리로 재 입국 하여 야 한다면, 출발전에 파리에서 파리~인천 귀임 편도 항공권을 구입 하셔서 오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한국와서 이 편도 항공권을 사용 못하게 되었을 때, 환불 가능한 지 아니면, 너무 저렴하고 기간 확정으로 아예 환불 자체가 안되는 항공권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항공권 구매전에 잘 알아 보시고 처리바랍니다.


결론적으로, 벨기에 체류증 기간 만기 이내에 프랑스 파리를 통하여 출국 하면서 파리 출입국 관리 사무소 심사관에게 여권에 출국 일자 스탬프를 꼭 찍고 출국하고, 그리고 나서 왕복 항공권을 소지하고 관광목적으로  파리에  재입국한다면 통과 되리 라 봅니다. 파리 입국 후에 셍겡 국가내에는 추가 입국 심사 없이 90일 이내 무비자 여행이 가능 합니다.

참고로 통상 체류증 만료 후 한달 이내 출국 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10월31일 체류증 만료된 사람이 11월 8일이라면 아직 비자 만료후 한달이 되지 않은 사람이므로,  입국 하는 데 불이익을 받을 셍겡 정보시스템에 비자 발급 거부 및 입국 금지자로 등재되는 일은 없습니다. 그리고 파리 출국 하면서 출국 스탬프를 받으면 자동으로 출국이 정리되므로, 입국 금지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래 글 읽어 보세요.

http://pontneuf.org/xe/index.php?mid=aboutfrance&document_srl=4210328

제 설명이 도움이 되셨는지요?


4 person rated this as good

◆ 지식인 랭킹 TOP20 ◆

Copyright 2000-2014 FranceZone.com Inc. All rights reserved.

Hesd office : 6 Square du Pont de Sèvres 92100 Boulogne-Billancourt FRANCE
TEL: 33(6) 4502 9535 / 33(1) 4603 5820    E-mail : francezone@gmail.com / hanweekly@gmail.com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