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다들 스마트폰 소매치기 조심하세요.

by minimi posted May 13,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가 이틀전에 메트로에서 나오면서 스마트폰을 소매치기 당했어요. 가장 최신형으로 구입하고 아직 반년도 쓰지 않은 핸드폰인데 말이죠..ㅜㅜ
슬픈건, 아직도 계약기간이 1년 반이나 남았다는거죠....
계약 기간 끝날때까지 매달 스마트폰 요금은 계속 나갈 것이고, 스마트폰 사용도 안하면서 쌩돈을 낼 수는 없기에 울며 겨자먹기로 보급형 스마트폰을 구입하기로 했어요.  

아휴...스마트폰이나 지갑 소매치기 당했다는 분들 보면 그저 남들 일이겠거니 했는데, 제가 막상 당해보니 아직도 실감이 안나네요. 그래도 안다친게 다행이라 생각해야겠죠?

메트로에서 나오면서 핸폰을 쓰고 가방에 넣은 뒤 불과 10~ 30초 정도 사이에 일어난 일인데, 참 씁쓸 합니다...프랑스!!!!
울 나라에선 이런 소매치기 별루 없는데...


암튼, 경찰서 가서 1시간 반 동안 조서 쓰고 집에 오니 더 녹초가 되더군요.
경찰서 간다고 계약기간이 조정되거나, 뭔가 나에게 혜택이 있는건 아니라지만 그래도 IMEI 번호를 신고하면 내 핸폰을 어디에서도 쓸 수 없다는거에 위안을 삼고 신고 하고 왔습니다.


스마트폰 유저분들...
꼭꼭 조심하세요. 특히 손에 짐이 많을 때는 절대 핸폰은 가방에 고이 모셔두시구요. 아무리 보험을 들어놨어도 스마트폰을 좀 더 저렴하게 다시 사는 것 뿐이지...일단 핸드폰 잃어버리면 정신적/금전적 손해가 만만치 않습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