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건의

주불한국대사관의 여러 관습들을 보고 의견을 모아보고 싶습니다.

by kspro posted Jun 03, 200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오는 6월7일 수요일 오후 8시, 주불한국 대사관이 주관하는 한명숙총리의 재불동포 간담회가 있습니다.

- 일시: 2006년 6월7일(수) 20:00
- 장소: Salon Tuilerie, Hotel Le Meurice
- 주소: 228, rue de Rivoli 75001 Paris
- 복장: 평복


간단회에 참석할 수 있는 분들의 자격여부는 어떤 기준을 두는지 우선 알고 싶네요. 대사관 관계자분들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대사관에 연락을 해 보니, 초대장을 이미 발부하여 보냈다고 하는데 동포간담회시 간담회 주제가 별도 있는지요?  

혹시, 초대장을 받으신 분들중에 간담회 주제에 관해 사전 발표된 것들이 있거나 혹, 아시는 분들이 계시면 의견을 올려주셨으면 합니다.

한총리님과의 동포간담회시,  참석해보고 싶은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실수도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초대장을 받지 못한분들에겐 참석여부에 대한 의사를 밝힐 수 있는 기회마저 아예 주지 않은 격인데 2004년 노대통령 방불시, 초대장 문제로 거론된 불미스러운 일이 다시한번 거론되는 상황을 맞게 되는 것은 아닐까요?

한국정부인사의 방불시, 재불동포 간담회 초청대상자 기준의 자격여부에 대해 대사관측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그 외, 그간 보이지 않게 주불한국대사관측에서 관습적으로 진행되어왔던 여러 문제점들을 우리 교민사회에서 파악해 볼 수 있는 기회로 의견을 제안해 봅니다. 우리 재불유학생분들 포함 재불교민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보고 싶습니다.

시정 및 보완이 필요한 사항이 있을 때 여러 여론에서 제안된 부분이 대사관 회의시 전달이 된 경우도 있겠지만 그렇지 못하여 시정해야 할 사항이 시정이 안된경우도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런경우엔 여러모로 재불교민들에게나 재불대사관 양측에 오해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 기회에 재불한국인들이 다양한 시각의 여러 의견을 제시하여, 그 의견들을 모아 정부에 청원할 수 있는 청원서로써 역할이 되었으면 합니다.

( 많은 분들의 진지한 댓글 참여를 기대합니다.  )

- 정부인사 동포간담회시 초청 대상자 자격여부
- 연중 대사관 공개 행사는 몇 회?
- 비공식 대사관 행사시 (개천절 행사 포함) 초청 대상자 자격여부
- 재불한인사회 각종 행사 또는 세미나 그외 대사관에 초대되고 있는 대사관이 인정하고 있는 재불한인사회 협회장들 자격여부
- 주불한국대사관과 한불상공회의소와의 연계성
- 주불한국대사관 대사님께서 명예회장으로 계신 한불상공회의소가 우리 교민사회에 준 영향 및 실제활동
- 주불한국 대사관과 재불 한인회의 실제 존재 가치? (주불한국대사관이 재불한인회 예산지원시, 재불한인회 어느 활동에 대한 지원인지? 한인회의 연간 활동전체에 대한 일부운영비 지원? 혹은 특별행사에 해당되는 행사금 특별 지원?  할당액 및 실제 지원금 활용여부보고 및 평가 가능성)  
- 주불한국 대사관과 교민언론지, 교민언론인 간의 관계
- 주불한국 대사관의 재불교민들, 교민사회의 피해사례 및 고충사례파악에 대한 관심도

- 주불대사관에 제안하고 싶은 의견들
- 주불대사관에 진정코 고마움을 느꼈던 실제경험담.  또는 감사의 글.

( 원하시는 주제를 선택하셔서 의견을 올려주셔도 좋습니다. 좋은 여러 의견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