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건의

재불한인대상 업체나 개인이 고객에게 주는 피해사례

by kspro posted Jan 31, 200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문제가 많은 업체나 개인이 지속적인 회사운영을 해 가며 고객을 우롱하는 행위는 양심없는 행위입니다. 그동안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맡은 부분에 대해 회피하셨던 의뢰건들을 하나하나 빠른시일을 정하시어, 정리해주시고, 사과글과 함께 각 고객 대상으로 일을 깔끔하게 마무리해 주시는 성의를 보여주셨으면 합니다.

고객들의 짐이 어디쯤에 있는지, 그리고 고객들이 의뢰한 내용에 대해 진행상황조차 밝혀줄 수 없다는 사실, 전화나, 이메일, 팩스 등 진행상황에 대해 수차례 질문한 것에 대한 답변조차 없음은 문제의 심각성을 넘어 재불한인사회의 구성원들을 지속적으로 우롱하고 있는 행위입니다.

우연치 않은 사적사유로 고객의 일이 잘못된 것이라면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고객에게 입힌 피해보상을 위해 고객과 대화를 하고, 타협하고, 화해해 보려는 자세를 취해 주심이 옳습니다.

부정한 행위에 의해 무조건 회피하다보면 동일 사건내용이나, 동일 피해내용에 대해 피해자의 소리가 모아진다면, 법적분쟁을 야기시킬 수 있고, 또한 자신과 후세를 위해서도 비양심적인 행위의 결과에 대해서는 영원히 남을 수 있음을 각인하셨으면 합니다.

싸이트 게시판 글에 올려진 업체나 개인이 이니셜 처리되어 있긴 하오나, 수차례 지적된 사건들이나 피해사례를 네티즌분들은 잘 인지하시고, 신중한 서비스 의뢰를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별로 실제 피해자들과 이메일을 주고받으며 피해사례를 직접 들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며, 피해자들은 피해사례를 각 재불교민지, 또는 arifec-fr@arifec.com (재불한국인을 위한 SOS_ Assistance 연락처)로 사전에 접수해 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재불교민지나 arifec이 사건해결을 해 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만 앞으로의 피해방지를 위해, 그리고 법적분쟁시 (사건과정에 대한 실제자료를 뒷받침한 피해사례접수건이라면) 접수내용에 대해 증빙서류로써 뒷받침을 해 드리는 데 도움은 되리라 생각합니다.

arifec에서는 피해사례에 대한 내용을 동일인, 동일업체로부터 발생한 사건들을 모아 적당한 시기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단, 접수내용을 뒷받침할 수 있는 자료와 함께 접수가 된 사건이어야 하며, 피해자와 가해자간의 쌍방간의 주장이 있을 수 있음을 고려하여, 실제사례기준으로 발표하되, 앞으로의 재불한인사회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자발적으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사례접수시엔 실명이어야 하고, 접수자의 연락처를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개인간의 사적사유에 해당되는 자금융통으로 인한 피해사건은 해당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