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1.100) 조회 수 1349 댓글 0
Extra Form




초청장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프린트하신 후 입장권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K-Classic & Orchestrede la GardeRépublicaine

2002년부터 십수년간 한불문화예술교류를 위해 다양한 예술분야에서 매진해 온 한불문화교류협회 ‘에코드라코레’의 기획콘서트가 올해도 어김없이 한.불관객들을 초대한다.
올해로 다섯돌을 맞은 ‘에코드라코레 특별콘서트’는 한국을 사랑하는 한불관객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2008년 1회에 이루어진, 정세훈 카운터테너 단독초청콘서트, 2009년 빛의 콘서트, 2010년 희망의 콘서트, 2011년 평화의 콘서트 등을 거쳤다.
지난해 10월에는 정전60주년을 맞아 한국참전용사들의 희생을 기리기 위해 군사병원이었던 앵발리드 생 루이 성당에서 세계적인 팝페라가수 임형주를 초청 ‘평화의콘서트’를 통해 참전용사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고, 성황리에 마쳤다.
오는 2013년 1월11일에는 예년과 달리, 한불공동콘서트로 준비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콘서트는 프랑스 ‘의장대오케스트라’와 한국남성 성악중창단인Uangel Voice가선사하는 K-클래식과 한국가곡은 물론 의장대오케스트라의 모자르트곡 연주등을 통해 주옥같은 클래식의 선율을 감상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한.프랑스 음악인들의 협연을 통해 양국의 우정을 더욱 돈독히 다지는 뜻깊고 기념할만한 연주가 될것이다.
L’Orchestre Symphonique de la Garde Republicaine은 이미 전세계로 투어연주를 다니며, 명성을 높여온 프랑스 국립음악원출신의 음악인들이 정부가 주최하는 콩쿨을 거쳐 선발된 음악수재들만으로 구성된 프랑스 내무부 소속의 국군 오케스트라다. 이들과 함께 연주하게 될 UangelVoice 역시 한국과 아시아국을 넘나들며, 세계속에 K-Classic 보급에 앞장서고 있는 남성 성악중창단이다.
지금까지는 한국인예술가들이 프랑스 관객들에게 선사하는 연주무대였으나, 해를 거듭하면서 한.프랑스 예술인들이 함께 마련하는 연주무대를 구성하므로, 두 나라의 더욱 돈독한 문화예술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한국문화를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일시 : 2013년 1월11일 금요일 19h45
장소 : 파리 마들렌느 성당
주최 : Echosde la Coré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