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안내

이마지네(Imagine R) 불법매매 관련 주의 당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알립니다]
프랑스존 벼룩시장에 Imagine R 불법매매 게시글은 불허 합니다.
벼룩시장에 올라오는 Imagine R 매매 글들은 대부분 강제하기 보다는 자율적 판단에 맡겨두었으나, RATP측의 협조요청에 따라 게시글 등록을 불허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게시글은 발견 즉시 삭제 조치할 것이며, 게시자는 회원자격을 제재 받을 수 있음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


남자 이마지네 양도합니다. 9월 31일까지 3달 남았구요. 금액 다 지불 한 상태입니다. 7~8월 두 달 동안은 5존까지 사용 가능하며 가격은 100유로입니다. 06 XX XX XX XX 으로 연락주세요! 
올해까지 사용가능한 여자 이마지네 팝니다!! 06 XX XX XX XX 한글문자 가능합니다.


매년 여름만 되면, 이같은 Imagine R 매매광고가 프랑스존 등 한인커뮤니티에서 극성을 부린다. 물론 학기 중에도 자주 목격된다.
판매자들은 대부분 학생들로, 방학을 이용해 고국 방문과 여행, 귀국 등으로 사용하지 않는 기간 동안 자신의 교통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돈을 받고 양도를 하는 것이다. 한 푼이라도 아쉬운 학생들로서는 재판매를 통해 이중의 이익을 취하고 있는 셈인데, 이는 엄연한 불법이다.
RATP(파리교통공사)가 최근 일부 아시아계 학생들 사이에서 교통카드 불법매매가 이뤄지고 있다는 첩보가 접수됨에 따라, 더욱 경력한 꽁트롤을 통해 처벌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히고 불법매매 학생들에게 경고하고 나섰다.
RATP 측은 본지에도 협조 공문을 보내와 인터넷 프랑스존 벼룩시장에 게시되는 이마지네 관련글을 차단해 줄 것을 요청했다.

26세 미만의 학생들에게 혜택을 주는 Imagine R는 당자사만이 사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불법매매가 버젓이 이뤄지고 있는 것은, 검열관들이 아시아인들은 구별하기 힘들어 사진을 제대로 살펴보지 않는 점을 악용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프랑스존 여론과 사회에 처음 이같은 부당성을 제보한 네티즌 (Felipe)은 “외국인으로 유학을 와서 자국인과 동등하게 이러한 혜택을 주는 것만 해도 고마운데, 법을 어기면서까지 양심을 사고파는 사고 방식이 문제”라며 “걸리면 벌금 물면 되겠지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 그건 개인의 문제만이 아닌 결국, 한국인 전체의 문제로 확대 해석될 수 있다.”며 이제라도 이러한 잘못된 의식과 관행이 바껴져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